• 최종편집 2024-04-18(목)

동해, 원스톱 상담창구·상담실 운영

보건·복지·돌봄 등 전문성 강화를 위한 슈퍼바이저 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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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사입력 : 2020.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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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해=삼척동해조은뉴스] 강원 동해시는 지난 4월부터 10개동 행정복지센터 상담기능 강화를 위해 보건․복지․돌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안내·상담·신청할 수 있는 일원화 된 종합상담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구축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종합(원스톱) 상담창구’는 상담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복지팀장 또는 선임직원을 관리자로 배치해 지역 주민의 다양한 서비스를 포괄적으로 지원한다.

 

상담은 서비스를 필요로 하는 모든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이뤄지며, 보건, 복지, 주거, 금융, 고용, 민간자원 연계 등 대상자에 따른 종합적인 지원 방안을 강구하게 된다.

 

또,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 및 노약자 상담 등 대상자들의 이용 편의를 위해 사전 전화 예약 운영 및 찾아가는 방문 상담도 실시한다.

 

시는 8월 현재, 빈곤, 돌봄 위기, 주거 취약가구 등 6,216건의 위기가구 발굴로 서비스 연계 1만3건, 사례관리 185가구에 맞춤서비스를 제공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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